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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혼전문변호사 정용진 그룹 회장 첫 정기 인사신상필벌 원칙, 역량 인재 발탁업계선 ‘선의의 경쟁’ 긍정 평가신세계그룹이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의 계열 분리를 공식화했다. 예정된 수순이지만 사업 리스크 분산, 본업 경쟁력 강화 등의 다목적 포석이 깔려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신세계그룹은 30일 정기 임원인사에서 정유경 총괄사장(오른쪽 사진)이 (주)신세계 회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정 회장 승진은 2015년 12월 신세계 총괄사장 자리에 오른 지 9년 만이다. 앞으로 정 회장은 계열 분리되는 백화점 부문을 진두지휘하게 된다.이번 인사는 오빠인 정용진 그룹 회장(왼쪽)이 취임 첫해 단행한 정기 인사다. 신상필벌 원칙에 따라 역량 중심의 인재를 발탁해 성장을 가속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신세계그룹 측은 설명했다.정유경 회장의 승진은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계열 분리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그룹을 이마트와 백화점 두 개의 축으로 분리해 새로운 성장을...
세종시가 지난달 새로운 형태의 교통카드인 ‘이응패스’를 도입한 이후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뿐 아니라 공용자전거 이용량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응패스는 월 2만원을 내면 5만원 한도 내에서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공용자전거도 무제한 이용 가능한 정액권 형태의 교통카드다.세종시는 지난달 10일 이응패스를 도입한 이후 지난 9일까지 한 달간 공용자전거 ‘어울링’ 이용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주행거리가 96만7801㎞로 지난해 같은 기간(54만623㎞)보다 8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이 기간 공용자전거 전체 이용 건수는 26만1504건으로 전년 동기(22만8882건)보다 14.2% 증가했다.세종시는 한 달간의 공용자전거 주행거리를 자동차 이용시와 비교하면 242t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효과가 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135t)과 비교해 100t 이상의 온실가스를 추가 감축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에 최고 45.3%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반보조금 조사 결과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상계관세가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30일부터 향후 5년 동안 적용되며, 기존 일반 관세율 10%에 7.8~35.3%포인트 추가 관세가 부가돼 최종 관세율은 17.8~45.3%가 된다.관세 폭은 업체별 혹은 EU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이 있다. 상하이에 제조공장을 둔 미국 테슬라가 17.8%의 최저 관세율을 적용받는다.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하는 업체는 상하이자동차(SAIC) 및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이다.EU는 ‘중국이 과도한 보조금을 투입해 값싼 전기차를 유럽에 수출하면서 시장의 공정한 경쟁을 저해한다’며 지난해 9월 반보조금 조사를 시작했다. 이에 중국 측이 관세를 내지 않는 대신 ‘판매가 하한선’을 정해 수출하겠다고 제안하며 협상을 벌였지만, 8차례에 걸친 실무협상에도 양측이 ...
세종시가 지난달 새로운 형태의 교통카드인 ‘이응패스’를 도입한 이후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뿐 아니라 공용자전거 이용량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응패스는 월 2만원을 내면 5만원 한도 내에서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공용자전거도 무제한 이용 가능한 정액권 형태의 교통카드다.세종시는 지난달 10일 이응패스를 도입한 이후 지난 9일까지 한 달간 공용자전거 ‘어울링’ 이용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주행거리가 96만7801㎞로 지난해 같은 기간(54만623㎞)보다 8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이 기간 공용자전거 전체 이용 건수는 26만1504건으로 전년 동기(22만8882건)보다 14.2% 증가했다.세종시는 한 달간의 공용자전거 주행거리를 자동차 이용시와 비교하면 242t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효과가 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135t)과 비교해 100t 이상의 온실가스를 추가 감축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에 최고 45.3%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반보조금 조사 결과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상계관세가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30일부터 향후 5년 동안 적용되며, 기존 일반 관세율 10%에 7.8~35.3%포인트 추가 관세가 부가돼 최종 관세율은 17.8~45.3%가 된다.관세 폭은 업체별 혹은 EU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이 있다. 상하이에 제조공장을 둔 미국 테슬라가 17.8%의 최저 관세율을 적용받는다.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하는 업체는 상하이자동차(SAIC) 및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이다.EU는 ‘중국이 과도한 보조금을 투입해 값싼 전기차를 유럽에 수출하면서 시장의 공정한 경쟁을 저해한다’며 지난해 9월 반보조금 조사를 시작했다. 이에 중국 측이 관세를 내지 않는 대신 ‘판매가 하한선’을 정해 수출하겠다고 제안하며 협상을 벌였지만, 8차례에 걸친 실무협상에도 양측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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